이벤트넷의 입장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04-09-08 조회수 : 11,521

먼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 기획자는 항상 새로운 툴과 공연자 정보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기획안을 작성할때 꼭 필요하죠. 반대로 툴,공연자들은 영업이 필요합니다. 이 양자간의 중개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이전에 무료로 원하는 업체는 모두 등록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두가지의 문제점이 나타났습니다. 너무 많은 툴정보가 있다고 해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구매정보가 많아도 선택하기 어렵고 구매정보가 많으면 판매하는 입장에서도 도움이 안되구요. 이러한 이유에 수익모델로서 관련업체를 유료로 전환했고 이미4월부터 시행을 해 왔습니다. 또한 등록기준을 보면 동일업종에 대해서는 수량적으로 제한을 두고 우선하는 아이템은 신뢰도,기술력등을 고려하여 선별 등록하고 있습니다. 즉 먼저 시작을 했거나 특이한 아이템이거나 업계에서 비난받지 않는 업체 혹은 공연자등으로 한정해서 기준을 삼고 있다는 것 입니다. 자체적으로 기획사를 대상으로 기획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한 결과 양질의 업체,아이템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양말을 만드는 업체가 100개 정도 있다면 모든 업체가 올라가는 것이 아니고 품질,신용도등을 고려해서 그중 수위 업체를 선별하는 것이죠. 님의 말씀처럼 몇시간 고생해서 사이트에 등록했는데 뜻대로 되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당 사이트는 현재 5년 이상을 무료로 유지되어 왔습니다. 30대의 열정이 이제 40대로 접어들기까지 오직 이 사이트만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에 수익모델의 일환으로써 유료전환을 한것에 대해 비판을 받는 다면 겸허히 받겠습니다.하지만 기업의 생리상 이윤추구는 누구라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많은 지인들과 업계 관계자들이 이 사이트에 큰 보탬을 주고저 유료에 선뜻 동의를 했고 그 분들을 대다수로 하여 지금의 관련업체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식당도 모여 있어야 잘 된다는 것이 제 지론입니다. 이벤트넷의 최종 타겟은 광고주,즉 일반기업,지자체등입니다. 지금도 종종 지자체 혹은 기업측으로부터 문의를 받습니다. 그들이 가장 관심있게 보는 곳이 바로 관련업체 입니다. 새로운 기획사 파트너를 찾을 때, 자체적으로 행사진행시 시스템, 레크레이션,기념품,공연단등을 많이 찾습니다. 많이 모여 있으면 있을수록 업체에도 도움이 되고 그것을 찾는 광고주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벤트넷에도 도움이 되겠죠. 님의 관심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며 님과 회사에 무궁한 발전이 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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