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력사, 대금미결제 논란 ~청주직지코리아국제페스티벌~

    조회수1081

    Share |

    협력사, 미지급문제발생 ~청주직지코리아국제페스티벌~

      

    청주직지코리아국제페스티벌에 참가한 협력사에 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했다. 방송자회사인 Z사가 주계약사로 참여한 2018청주직지코리아국제페스티벌은 지난 101일부터 1021일까지 청주예술의 전당 및 고인쇄박물관 일원에서 성료된바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당시 주계약사인 방송자회사 Z사의 명함을 들고 다닌 **팀장, **부장등의 요청과 발주에 의거하여 트러스 등 각종 시스템을 설치하여 행사를 치르게 했다. 하지만 행사 종료이후 대급지급을 하지 않아  피해를 고스란히 협력사의 몫으로 돌아왔다. 특히 이 시스템을 제공한 A대표는 본인 것만 아니라, 타사의 제품도 소개를 하여 이중고를 겪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A대표는 청주직지코리아 조직위에 민원을 제기했고, Z사에게도 지급요청을 한 상태이다. 실제로 Z사의 명함으로 Z사 직원 행세를 한 당사자들과는 연락이 되지 않고 있다. 청주직지코리아측에서 Z사측에 대금지급은 완료가 됐고, Z사도 기획사측에게 대급지급은 완료된 상태이다. 당사자인 강모 팀장은 Z사에서 B사로 결제를 했는데 B사가 아직 대금을 주지 않았고 이에 대금이 지급되도록 하겠다는 대답만 하고 있다고 한다.

     

    A대표는 ‘Z사 명함을 주니 당연히 Z사라고 알고 일을 했는데 이제 와서 Z사가 아니고 다른 회사로부터 대금을 받아서 준다고 하니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한다.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는 아직도 협력업체 돈을 갈취하는 사례는 적폐로써 업계에서 영원히 추방해야 하는 파렴치한 행위라고 강조했다.

     

    한편 Z사은 이건 이외에도 다른 행사에도 대금지급문제가 발생하여 모 업체가 민원을 제기 중에 있다.

     

     

    이외에도 행사 후 대금지급문제로 고민하는 회사 혹은 개인이 있으면 연락

    주시면 해결에 미력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카톡플러스친구: eventnet

     

    이름 :

    사홍

    2019-03-31 21:16:27

    K본부의 예술영상이네요. 이러면 건실한 업체까지 도맷금으로 넘어가는데요. 얼른 해결되시길

    답글입력
    이름 :
  • 최신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