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규 축제감독~ 충주호수축제

    조회수735

    Share |

    국내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축제 및 행사감독을 만나는 코너를 갖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서울을 물론 지역 전문가를 찾아 지속될 예정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첫 번째로 이동규 충주호수축제 감독(관광학박사, 오산대 겸임교수)을 만납니다.

      
      

    1. 2018충주호수축제 배경과 목적?

     

    충주시의 풍부한 수자원을 관광자원화 하여 수상 관광도시로 발돋음 하고 국제조정경기장이 위치하고 있는 탄금호를 활용하여 수상관련 레포츠 및 관광축제로 개발하기 위함이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을 도모하고 수상레포츠의 천국 충주, 관광도시 충주로 발전하는데 목적이 있다. 즉 충주가 갖고 있는 관광콘텐츠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2. 유명축제는 아닌데 그 동안의 과정은?

     

    충주호수축제는 충주의 여름대표 축제이며 충주를 대표하는 충주무술축제와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다.충주호수축제는 중부내륙권 최대의 물 축제로 진행되어 왔으며 올해는 내륙의 바다, 탄금호로 떠나는 시원한 바캉스를 주제로 진행되었다.바다가 없는 충주시에서는 많은 시민들과 함께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개발하여 많은 시민들과 인근 지역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3. 2018충주호수축제의 특징과 차별화 포인트?

     

    충주호수축제는 대형 물놀이 시설, 수상레포츠, 뮤직페스티벌, 맥주페스티벌, 캠핑 등 많은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충주가 갖고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풍부한 수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은 타 지역에서는 불가한 프로그램이다.

     

    충주호수축제에서 진행된 전국카약대회, 튜브줄다리기, 창작보트경주대회 등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진행되었고 충주호수축제에서만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연일 계속된 폭염속에서 모든 체험프로그램은 실내에서 진행되어 많은 관광객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4. 가장 호응이 좋았던 이벤트프로그램은?

     

    2018충주호수축제는 전 국민의 호응을 얻었던 전국아마추어밴드경연대회를 대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고 전국에서 185팀이 참가 신청을 하여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10개팀이 2일에 걸쳐 본선대회를 진행하였다.

    뮤직페스티벌을 진행하며 진행된 물대포 연출은 많은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대형 물놀이 시설은 전국의 폭염주의보 속에서도 많은 어린이들이 물놀이 시설을 이용하였다.

        


     

    5. 향후 전개계획은?

     

    충주호수축제는 발전 가능성이 아주 우수한 축제이다.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 않지만 축제의 발전을 위해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축제 홍보를 통해 축제의 내실을 기하고 축제조직의 전문화를 통해 충주의 대표 축제로 성장할 수 있기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격년제로 진행되지만 축제의 완성도를 위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고 대표프로그램의 지속성도 유지되어 축제의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을 진행할 것이다.



     

    6. 이동규 감독의 소개?

     

    1998년부터 수원에서 이벤트대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벤트가 좋아 지금까지 이벤트현장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벤트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싶어 늦은 나이 학업을 시작하여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관광이벤트국제회의학과에서

    박사과정을 마쳤다. 현재는 오산대학교 문화관광이벤트과에서 겸임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이름 :
  • 최신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