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이벤트어워즈(EVENT AWARDS), 성료

    조회수493

    등록일2019.07.24

    Share |

    2019 이벤트어워즈(EVENT AWARDS), 성료


     

     

     

    2019723() 늦은 5,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2019 이벤트어워즈가 열렸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업계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하여 열기를 높였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이 신설되어 시상식의 격을 높였다.

     

    이벤트는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어. 그런데 산업이라는 인식은 약하다. 대통령 취임식, 엑스포, 월드컵 등 국내외 대형 행사들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주역들임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라는 인식에는 인색하다.

     

    이벤트어워즈는 이벤트 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이벤트 종사자들의 사기를 높이는 한편 우수 사례들을 시상하고 전파하여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작년에 개최했던 행사 중 화제성이 높았던 Issue 부문,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였던 Creative 부문, 과거에 없었던 새로운 시도가 돋보였던 Pioneer 부문, 전문성과 소통 능력이 뛰어난 Client 부문 등 총 4개 부문을 시상. 종합대상과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종합대상은 지난 2018년 평양에서 개최한 봄이온다, 남북 평화협력 기원 남측예술단 공연이 선정됐다. 남북정상회담을 비롯하여 남북의 화해무드를 조성하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한 것이 대상을 받게 된 배경이라는 후문이다.

     

    크레이티브 부분의 우수상은 엠빅(대표 최두성)“ 2018 DSI 국제 드론스포츠 챔피언십, ‘ 아일랜드브리지(대표 장기석)99회 전국체육대회 개폐회식‘, 영상전문회사인 베이직테크(대표 윤영산)’29회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KOBA2019)베이직테크 홍보관이 수상했다.

     

    이슈부분의 우수상은 모츠(대표 손동명)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 한국에이브이(대표 조형국)‘2018 CES 기아자동차관’,

    파이오니어 우수상은 문화공방디케이비(대표 이영민)‘2018 명량대첩축제’, 벨루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성철)‘Global Partner Conference 2018, Croatia’ 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크레이티브 부분은 씨포스트(대표 정상용)라이트 아트쇼 달빛호수' , 이슈부분은 이즈피엠피의 ‘2018 실패박람회파이오니어 부분은 플랜웍스엔터프라이즈의 ‘2018 KT 광화문 스페셜 성화봉송이 수상했다.

     

    클라이언트 부분에 있어서 최우수상은 새만금개발청 김현숙(2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 KT의 오성계(KT ON식당 시즌1 / 시즌2 / KT Y STREET FESTIVAL), 부산일보사 한정호( 31회 해운대 북극곰 수영 축제)가 수상했다. 특히 올해에는 이벤트회사, 기획부문에 한정하지 않고 영상, 음향, 무대 등 관련부문을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내년에는 작가, 연출감독, 운영감독, 디자이너, 사회자, 공연팀, 연예인 등의 부문을 신설하여 개인으로 확대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 행사를 주관한 엄상용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은 "많은 이벤트인들이 국가와 지역, 기업의 마케팅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이번 행사가 지식 서비스업인 이벤트 산업 종사자들의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이벤트 산업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굴뚝 없는 황금산업으로 불리는 MICE 산업. 도널드게츠(Dornals Getz)는 이벤트의 산업을 이벤트 산업의 범주 아래에 있다고 정의했다. 기업의 홍보와 마케팅, 조직 내 화합, 지역경제의 활성화, 공공의 이익을 위한 캠페인, 국격을 높이는 메가 이벤트. 이 모든 행사의 성공을 위해 음지에서 헌신하는 이벤트인들의 축제는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또 하나의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름 :
  • 최신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