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2017이벤트학술대회 및 이벤트산업취업박람회

    조회수1855

    Share |

    중소기업중앙회 콘텐츠산업위원회는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와 함께 17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이벤트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이벤트업계의 숙원이던 '이벤트산업진흥법' 제정을 추진하기에 앞서 법 제정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이벤트산업에 대한 인식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엄상용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이사장과 손동명 모츠 대표, 조지연 이벤트그룹필쏘굿 대표, 김수영 네오카오스 이사, 김현수 배럴 팀장 등 업계 관계자들이 이벤트산업의 현황과 현장에 대해 강연했다.

       

     

    또 진재용 법무법인강남 변호사와 심재길 에프엠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가 이벤트산업진흥법 추진 경과 등에 대해 설명하고 업계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벤트산업 취업박람회와 대학생들의 프로젝트 결과물을 전시한 포스터세션 등도 함께 진행됐다.

     

    엄상용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가 산학협력을 중심으로 법제화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향후에도 이벤트산업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콘텐츠산업의 외연을 넓히고 내실을 다지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창의 중기중앙회 콘텐츠산업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콘텐츠의 중요성은 점점 커질 것으로 예상되나 콘텐츠분야의 기반인 이벤트산업에 대한 법적근거뿐만 아니라 소관부처도 없는 현실이 안타깝다""이벤트산업을 비롯한 콘텐츠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도화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오전 업계세션이 끝난 후, 아트카오스(대표 김재훈), 리더피엠씨(대표 조성제)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대표 심재길), 이즈피엠피(대표 최학찬), 아이오라이브마케팅( 대표 김승희), 유피피코리아(대표 강지철), 네오카오스(대표 강길호) 8개사가 참여하여, 소규모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경기대,동국대, 경희대, 우석대, LOY 등 학생들이 참가했다. 대 부분 업체 면접관들은 우수한 인재들이 찾았다며 흡족해했다는 후문이다.

     

    매년 봄, 가을에 열리는 학술대회는 이벤트산업과 학계간의 연계를 통해 산업발전을 도모한다는 평을 듣는다.

     

     

    이름 :
  • 최신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