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일레븐]온라인으로 개최된 서울시 대표 여름 축제 '제5회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

    조회수557

    등록일2020.08.27

    Share |

     

    VENUE : 물순환 시민문화제 온라인 플랫폼(홈페이지, 유튜브, SNS 채널 등) / 서울신청사 8F, 다목적홀 등

    DATE : 2020.07.23-2020.07.25 / 3일간

     

     

     

    매년 여름, 서울광장에서 시민들의 더위를 달래주었던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가 2020년 슬기로운 지구생활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올해 가장 큰 이슈인 '코로나19' 로 인해 전면 개편된 행사였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유튜브/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물순환박람회는 실제 현장에서 홍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대신 홍보영상과 웹 디렉토리를 제작해줌으로써 각 기업 별로 사후에도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도록 진행되었다.

     

     

     

    물순환 심포지엄은 서울시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중계되었고, 토크콘서트, 조승연 작가와 함께한 강연 등으로 물순환에 대한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쉽게 참여하고 이해할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되었다.

     

     



     

    시민이 직접 만드는 문화제인만큼 시민홍보단(비엔나) 활동도 올해 계속 되었다.

    다만, 오프라인이 온라인으로 변경되면서 다양한 물순환과 관련된 영상 콘텐츠 제작으로 바꾸어 활동을 진행했다.

     

    그 밖에도 시민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공모전과 아이들에게 물순환의 의미를 전달한 E-꾸러기 콘테스트, EBS 보니하니와 연계한 물순환학교 프로그램과

    슬기로운 지구생활 컨셉에 따라 재활용, 재사용의 의미를 더한 온라인 경매 X의 유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선보였다.

     

    처음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 '제5회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는 약 60여편의 많은 콘텐츠(영상, 이미지 등)를 제작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의 맞춤형 행사로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름 :
  • 최신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