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조합의 전수 조사연구의 문제점

작성자 : ***** 작성일 : 2022-03-23 조회수 : 1,599

우연한 기회에 이걸 봤는데 큰 문제가 있습니다. 부디 재 연구를 하든지 해서 오류를 잡아주기 바랍니다. 

 

1. 연구는 매우 간단함(특히 모집단 및 표본집단)

표준연구는 매우 간단함(특히 모집단 및 표본집단 설정). 표준산업분류 상으로만 진행되어

진정한 이벤트업종에 대한 조사로 보기 어렵고, 모든 업체를 단일 업종으로 취급/조사하어

연구결과를 이벤트업종의 통계로 보기 어려움.

 

2.<2019 대비 2020> 총매출추정액이 29.74% 줄었는데,총 종사자수는 어떻게 10.12%나 늘었는지?

 

3. 용어정의의 문제점

Business Event > MICE > Event의 개념 범주가 일관되지 않음

EventMICE에 포함된 개념으로 전개(3p)된 후 실제 조사는 전시, 컨벤션, 행사대행으로 구분하여 조사가 실시됨

이는 향후 연구조사 항목과 일치시키기 어려우으므로 명확한 개념 설정이 선행되어야 함(발주자와 연구자 모두)

 

4. 전수조사가 아닌 표본조사임. 5103개사를 조사해야하는데 이거는 2018-2020 매해 1400개사 정도 했음. (전수조사는 전부조사하는 것임)

 

 

이걸 전수조사 연구라고 내놓으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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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맨 삭제

2022-03-25

3천만원 보고서라는데 심각합니다. 트집 잡는다 하지 마시고 조합관계자들은 깊히 검토해주세요. 전수조사는 모집단을 전부조사하는 거에요. 연구자도 이게 전수조사라고 하면 안되는거 아닙니까? 보고서를 한번 올려보시고 반응을 보세요. 이건 아닙니다. 업계망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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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맨2 삭제

2022-04-26

이벤트조합에서는 아무런 입장표명이 없네요. 문제없다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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