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Since 1998

돋보기

행사전문가 30,000여명/ 2,000여 개 회사 등록
대한민국 전시/컨벤션/행사 플랫폼

  • 전북도청, 호남권 관광정책 포럼 개최~

    조회수192

    등록일2022.12.22

    Share |


    12
    21(), 전라북도 주최로 전주에 있는 왕의지밀 4층 훈민정음 홀에서 전라북도내 관계자 및 시, 군 문화관광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호남권 관광정책 포럼이 개최되었다. 이벤트넷 엄상용 대표의 지역소멸 대응 지역관광정책의 방향과 관광벤처 블루 프로그 이준석 대표의 워케이션을 활용한 지역관광전략으로 주제발표를 했다.

     

    지역활성화 마케팅을 근간으로 지역브랜드, 지역매니지먼트, 지역프로모션, 유통/채널과 구마모토의 구마몬, 도쿠시마 카미야마초의 사례 등을 얘기했다. 최근 관광의 한 분야처럼 중요시 되고 있는 워케이션의 실제로 사례, 인천, 울릉도, 전주 한옥마을 등의 실천적 사례와 지자체의 대응방안에 대한 얘기를 들었다.

     

    주제발표 이후 이동원(한국관광개발연구원 소장), 이종린(정북문화건설안전위원회 자문위원), 조영호(남해군 관광문화재단 본부장), 장인식(우송정보대학교수), 안선우(크리티션 대표) 등의 열띤 토론으로 마무리했다.

     

    전북도청의 관계자는 최근 관광트렌드 및 지자체의 지방소멸 위기에 적절한 주제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실천적인 얘기를 들어서 나름 만족이다라고 했다.

     

     

     

    궂은 날씨에도 전라북도 시, 군의 행정에 있는 공무원들이 대거 참가하여 알찬 포럼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전라북도 주최,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협력으로 치러졌다.

    이름 :
  • 최신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