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Since 1998

돋보기

행사전문가 30,000여명/ 2,000여 개 회사 등록
대한민국 전시/컨벤션/행사 플랫폼

  • 행사시설·장치 전문인 표준인건비, 한국물가정보 게재

    조회수1354

    등록일2022.12.30

    Share |


    행사시설
    ·장치 전문인 표준인건비, 한국물가정보 게재

     

     

    행사시설·장치 전문인 표준인건비가 한국물가정보 책자 및 온라인(인터넷)에 개재되었다. 한국물가정보는 1970년부터 발행한 책자로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물가를 기준으로 삼고 있어 일정정도는 공신력을 갖는다고 할 수 있다. 이에 앞으로는 행사대행 및 관련 용역서비스에서 인건비를 기준으로 삼을 수 있는 기준점이 마련된 것이다.

     

    행사시설·장치 산업은 관련부처도 없고 법률이나 규정이 없는 완전 사각지역에 놓여있다. 이에 법률이나 규정으로는 인정받을 수 없어 이에 대한 대안으로 물가정보에 게재한 것이다.

     

    기대효과로는 이벤트/컨벤션/전시 등 공공조달을 하는 용역비 산정에 기준으로 활용되면 용역서비스에서 인건비를 인정받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물론 처음부터 인건비를 인정받는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이런 기준점을 마련하며 이를 발판으로 인건비를 인정받는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다.

     

    소규모 업체나 소규모 행사에서는 인건비를 인정하지 않을 수 있다. 무형의 용역서비스에서는 인건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확연히 있어야 한다. 우리나라 기업이 국내에서는 인건비를 인정하지 않고 외국에 가서는 100% 인정을 하는 모순을 안고 있다. 결국 대한민국도 선진국 반열에 들기 위해서는 이런 무형의 인력에 대한 가치를 인정해야 한다. 우선 기획사에서도 인건비를 인정하는 풍토를 키워야 한다.

     

    한국방송문화기술산업협회는 앞으로도 매년 연구용역을 통해 인건비 기준을 마련, 공표할 예정이다.

     

     

     

    http://www.kpi.or.kr/www/price/category.asp?CATE_CD=7022 (한국물가정보 웹사이트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음)

     


     

    이름 :
  • 최신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