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Since 1998

돋보기

행사전문가 30,000여명/ 2,000여 개 회사 등록
대한민국 전시/컨벤션/행사 플랫폼

  • 상상하는 모든 것을 드론으로 실현하는 파블로항공

    조회수516

    등록일2023.01.13

    Share |

    상상하는 모든 것을 드론으로 실현하는 파블로항공


     

    최근 드론은 국내의 내로라하는 메가이벤트는 물론 기업행사, 지역축제 등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컨텐츠가 되었다. 드론 전문회사가 여럿 있지만 이중에서 파블로항공은 롯데타워, 세계불꽃놀이 등에서 이미 검증을 받아 명실공이 국내 드론연출의 초고봉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검증을 받았다.

     

    국내에는 다양한 드론회사가 여럿 있지만 대략적으로 3대 드론 대표 회사가 있다. A사는 1,500대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웠고 B사는 중국의 드론을 수입하여 드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파블로항공의 차별화는 엔지니어링과 컨텐츠를 겸할 수 있는 국내 순수 토종 드론 회사다.

     

    여러 차별화가 있지만 우선 군집비행을 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인이 여러 대를 조종할 수 있게 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구사한다. 드론라이트쇼는 평창동계 올림픽을 계기로 국내에 선보였고 이후 미국, 중국, 한국의 회사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파블로항공의 기술을 보면 우선 아트쇼가 가능하다. 대형드론에 불꽃을 장착하면 100M 길이의 불꽃놀이가 가능하다. 100미터면 어마어마하다. 그것도 공중을 배경을 한다니 놀라울 뿐이다. 불꽃 드론, 멀티미디어 드론, 드론 에어쇼 등이 가능하다. 블랙이글이 펼치는 고공 에어쇼를 드론으로 대체하는 새로운 기술이다.

     

    바블로항공의 가장 큰 장점은 기술에 컨텐츠를 접목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기존의 드론라이트쇼를 기본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기존 드론라이트쇼는 야간에만 가능하다. 이에 시간적으로 제한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 파블로는 주간에도 가능한 드론쇼를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특허는 당연히 여럿 갖고 있다. 여기에 융, 복합 퍼포먼스가 가능하니 활용도가 상당히 넓은 편이다.

     

    특히 1인이 다수의 드론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군집기술이 탁월하다는 평을 받는다. 농촌, 산업현장에서 GIS 자율운영 시스템을 개발하여 농촌 생산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야외만이 아닌 실내에서 안전한 드론 연출을 위한 실내안전 관리 등도 힘쓰고 있다.

     

    파블로항공은 지자체, 공공기관의 입찰에 직접 참여하는 사업모델을 갖고 있다. 파블로항공의 부사장을 맡고 있는 이장철씨는 한화에 근무를 했다. 이후 파블로항공 대표이사의 권유로 새로운 길에 도전하게 되었다. 이에 한화시절부터 행사 관련 대행사 등의 네트워크가 탄탄하다. 이에 공공입찰 외에 기업과의 다양한 콜라보를 전개하고 있다.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드론라이트쇼는 대단한 감동을 줬다. 이후 다양한 기술과 컨텐츠의 접목이 일어나고 있고 순수 토종기술로 다양한 드론컨텐츠를 개발하고 있는 파블로항공. 주목해보자

    이름 :
  • 최신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