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Since 1998

돋보기

행사전문가 30,000여명/ 2,000여 개 회사 등록
대한민국 전시/컨벤션/행사 플랫폼

  • 빛 연출 전문회사, 빛정원을 아시나요?

    조회수495

    등록일2021.10.28

    Share |

    빛 연출 전문회사, 빛정원을 아시나요?

     

    빛 축제, 경관조명, 문화재 야행, 야간프로그램, 집객 프로그램 등으로 설명이 될 수 있는 빛을 이용한 각종 행사가 대한민국 곳곳에서 개최되고 있다. ‘빛 조형물이라고 하기도 하고 빛 조명이라도 하는데 마땅한 명칭이 애매하다. 여하튼, 현재 각종 야간행사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지자체에서도 서로 앞 다퉈 각종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국내에는 여럿 회사가 있다. 각자 특성이 있고,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아 대표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것은 부족하지만 그래도 그 중의 빛 정원이라는 회사가 나름 명성이 있다.

     

    최근 2~3년간 빛을 이용한 행사가 많아지다 보니 이제는 기획사나 대행사에서 연락을 하는 다소 몸값이(?)이 올라가기도 한다.

     

    최근 청초환히 힐링정원 기획운영대행용역을 수주했고, 26일에는 창원 빛의 거리를 설치 완료했다. 이외에도 태백눈축제, 익산, 진해원도심 빛의 거리. 삼성에버랜드, 고양꽃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나 테마마크 등에 빛을 이용한 조형물, 기획 등을 수행한 바 있다.

     

    빛 이외에 꽃을 이용한 조형물 등에도 특화되어 축제 조형물 등을 여럿 설치하기도 했다.

     

    회사는 청주에 있고 최근, 회사 외형 확장을 위해 인근 토지를 매입하고 공장을 확장하기도 했다.

     

    이제는 제법 알려져 지자체, 대행사 등에서 자문이나 공동사업 등을 제안받기도 한다.

     

    빛 조형물은 단순히 집객이나 눈요기만이 아니다. ‘겨울왕국 제천 페스티벌’(제천시 주최)는 실제로 체류관광이 30% 정도 늘어 제천에서는 지속적을 개최를 하고 있다. 축제에 있어서 체류형 관광객을 늘리는 것이 과제인데 현실적으로는 난제 중의 하나인데 빛 축제를 통해 체류객이 늘어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난 것이다.

     

    축제의 소재가 부족하다는 얘기를 듣는다. 그리고 축제나 행사에 있어 야간프로그램이 매우 중요하다.

     

    이런 경우 빛을 이용한 축제가 제격이다.

     

    문의 :010 7538 1108

    이름 :
  • 최신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