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밀라노 엑스포 한국관
국제박람회기구(BIE)에 등록된 엑스포인 ‘2015 밀라노 엑스포’는 2015년 5월1일 ~ 10월31일까지 184일간 개최되며, ‘지구 식량 공급, 생명의 에너지(Feeding the Planet, Energy for Life)’를 주제로 145개 국가가 참가하여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국관은 연면적 3,990㎡(부지면적 3,880㎡) 규모로 독일, 중국 등에 이어 9번째로 큰 부지에 ‘한식, 미래를 향한 제안: 음식이 곧 생명이다(Hansik, Food for the Future: You are What You Eat)’를 주제로, 3가지 테마인 밸런스, 발효, 저장을 미디어예술 전시를 통해 건강한 한국의 식문화를 미래 먹거리의 대안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2015밀라노엑스포 조직위원회에서 밝힌 관람객 2,000만 명 중 한국관은 10%인 200만 명을 목표로 대장정에 돌입한지 82일 만인 7월 21일 100만 번째 관람객을 조기에 달성하였습니다. 이는 당초 예상한 일평균 관람객 10,800명을 훨씬 상회하는 약 12,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간 성과로서 밀라노 현지에서 각광받는 전시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밀라노 엑스포 조직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인 ‘엑스포그램(Expogram)’에서는 관람객의 선정을 통해 ‘엑스포장에서 놓쳐서는 안 되는 10가지’ 중 하나로 ‘한국관의 메시지’를 발표했습니다.
이와 같이 기대 이상으로 밀라노 엑스포 한국관에 대한 유럽 관람객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이번 엑스포를 통해서 대한민국 및 우리의 문화를 확실히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는 남은 밀라노 엑스포 한국관 운영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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