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여러분 설날 효도관광하세요 “인생은 배로 즐겁게, 즐거움은 배로 더하다, 꿈과 낭만이 있는 바다여행”

2026.02.12 11:08 홍성일 조회 59 댓글 0

여러분 설날 효도관광하세요

 “인생은 배로 즐겁게, 즐거움은 배로 더하다, 꿈과 낭만이 있는 바다여행”


 

제이아이예술단, 대한민국 유일의 정통 한국적 K-크루즈 이스턴크루즈서 설맞이 ‘K-효도’ 특별 공연 개최

- 1월 히로시마·마쓰야마 공연의 뜨거운 성원 힘입어 2월 앵콜 확정

- 홍성일 예술감독 “동방예의지국의 효(孝) 문화, 예술로 승화시켜 선보일 것”

꿈과 낭만이 가득한 바다 위, 대한민국 유일의 정통 한국형 K-크루즈 ‘이스턴크루즈’가 우리 고유의 ‘효(孝)’ 문화로 물든다.

전문예술단체 제이아이예술단(예술감독 홍성일)은 지난 1월 일본 크루즈 전통공연의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오는 2월 설맞이 ‘K-효(孝) 크루즈’ 특별 앵콜 공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 1월 히로시마·마쓰야마 항해, 관광객 매료시킨 ‘K-전통 예술’의 저력

제이아이예술단은 지난 1월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을 출발해 일본 히로시마와 마쓰야마를 잇는 이스턴크루즈 선상에서 판소리와 전통공연을 펼쳤다. 특히 1월 23일 오후 8시, 선내 오디토리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전통공연은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과 함께 앵콜 요청이 쏟아지며 K-전통 예술의 깊은 울림을 증명해냈다.


 

■ 2월 16일~19일, ‘인생을 배로 즐겁게’... 부모님 모시는 특별한 앵콜 무대

이스턴크루즈 측은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화답하기 위해 오는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설맞이 일본(사세보, 구마모토 등) 노선에 제이아이예술단의 앵콜 효도 공연을 특별 프로그램으로 긴급 편성했다.

 

이번 공연은 단원들 또한 실제 부모님을 선상에 초청해 함께 진행된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단순한 관람을 넘어 부모와 자녀가 바다 위에서 정을 나누는 진정한 ‘K-효도관광’의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 홍성일 예술감독, “K-컬쳐의 핵심 ‘효(孝)’ 가치 세계에 알릴 것”

제이아이예술단은 이번 설날 특별 공연을 통해 어르신을 공경하고 부모님께 감사하는 한국 특유의 효 문화를 예술적 퍼포먼스로 승화시킬 계획이다.

제이아이예술단 홍성일 예술감독은 “대한민국 유일의 K-크루즈인 이스턴크루즈가 가진 한국적 정서와 우리 고유의 효 문화를 결합해, 동방예의지국의 아름다운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한다”며, “여행의 즐거움을 배로 더해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격조 높은 K-컬쳐의 정수를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참고 자료]

• 행사명: 설맞이 이스턴비너스 크루즈 K-효(孝) 특별공연

• 일정: 2026년 2월 16일 ~ 2월 19일 (일본 사세보, 구마모토 등 항해)

• 장소: 이스턴비너스 크루즈 선내 오디토리움 대공연장

• 주요 특징: 부모님 초청 효도 공연, 정통 한국형 K-컬쳐 프로그램 운영, 월드쇼, 선내 차례상 등

악의 적인 댓글이나 공격성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등록

최상단 이동